번역자주 : 사진을 첨부한 코멘트는 제외한 헤드라인과 인터뷰 내용을 발췌해서 번역한 것입니다.
Yuri & Horse Riding
귀여운 말과 자연에 치유를 받는 승마를 했습니다!
소원 재팬 여러분, 오래간만이에요. 유리입니다♪
이번에 저는 효연이가 승마에 도전한 SONE NOTE LIVE를 보고 "나도 하고싶어~!"라고 요청을 해버렸습니다^^♪
취미로 승마를 배우고 있기도 하는데요, 정말 즐거워서 그 모습을 여러분께 전해드릴 수 있어서 기뻐요♥
Yuri & Talk
승마를 체험한 유리한테 인터뷰!!
이번에 유리에게 승마체험을 한 감상과 최근의 활동에 관해서 질문해보았습니다!
-- 이번에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승마체험에 도전했는데요, 어떘나요?
유리 승마는 평소에 취미로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바빠서 좀처럼 할 수 없었어요. 이번 기회에 말을 탈 수 있어서 매우 기분이 좋고 행복했습니다!
-- 이번에는 SONE NOTE LIVE VOL.9에서 효연씨의 승마체험을 본 유리씨 본인의 희망으로 승마를 하게 되었는데, 하고싶다고 생각한 이유를 알려주세요.
유리 실은 제가 승마를 배우기 시작해서 벌써 6~7년째인데요, 말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이 2019년의 목표 중 하나였기 때문에 이번 SONE NOTE LIVE 기획에서 이렇게 사진을 찍어주셔서 엄청 기뻤어요. 제가 원래 동물을 정말 좋아하는데, 동물 중에서도 특히 말을 좋아해요! 승마는 말과 함께 의사소통을 하면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큰 매력을 느낍니다.
-- 지금 실제로 승마를 배우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말과 친해지기 위해서 평소에 신경을 쓰는 것은 있나요? 또 오늘 만난 말과의 궁합은 어떘어요?
유리 우선 제가 말에 흥미를 가지고나서 말이 나오는 영화나 다큐멘터리를 많이 찾아봤습니다. 또 말에 관해서 여러가지 공부를 하며 책도 사서 읽었어요. 그리고, 평소에 승마 클럽에 갈 때마다 말이 좋아하는 당근과 설탕을 반드시 준비해 갑니다. 저는 평범한 설탕을 사용하고 있지만, 말에게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설탕을 사가지고 가려고 하고 있어요. 요전에 촬영할 때 유명한 쉐프님과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요, 그분께서 말에게 주려고 제가 가져온 설탕을 보고 “이렇게 고급 설탕을 주는 거에요?” 라고 말씀하셨어요.(웃음) 그럴 정도로 말에게는 좋은 것을 주고싶고 말이 기뻐하는 것을 해주고 싶다고 생각해서, 더욱 더 애정을 쏟게 되었습니다! 오늘 함께 지낸 말은 예쁜 백마인데다 체격이 좋고 보폭이 커서 다이내믹하고 액티브한 운동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단지, 오늘 처음 만난 친구라서 첫 대면으로 그렇게 사이가 좋아질 수는 없기에, 앞으로 좀 더 사이가 좋아지고 싶어요. 처음 만났는데도 제가 말하는 걸 잘 들어줘서 어른스럽고 다정한 아이였습니다!
-- 처음 말에 탔을 때, 불안 같은 것을 느꼈어요? 승마를 시작해서 좋았다고 생각한 점도 알려주세요.
유리 저는 다행히도 낙마를 한 적은 없지만, 주위의 친구들 중에서는 물 속으로 낙마를 하는 수중낙마를 한 사람도 있고, 사막에서 낙마를 한 사람도 있어서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무섭다고 생각할 때는 있습니다. 제가 말에게 신호를 보내야 하는데 맨 처음에는 그 사인을 습득하는 게 잘 안되어서 연습할 때 정말 힘들었어요. 저보다 훨씬 큰 말을 걷게하거나 멈추게 하거나 달리게 하거나... 원래는 제가 말을 이끌어가야 하는데 말에게 이끌려가는 시기도 있었습니다.(웃음) 그래도, 말을 탈 때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을 수 있어요. 동물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스포츠는 승마가 유일하니까요. 그때문에 마음에 무언가 불안을 안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바로 승마를 권하고 싶을 정도로 정말 좋아요! 만약에 승마를 시작할까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도전해 보세요! 라고 등을 떠밀고 싶어요. 그리고 체형을 바로잡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 이번 승마를 체험해봐서 어려웠던 점을 알려주세요.
유리 오늘은 추워서 말도 추워했고 야외의 승마장은 지면이 딱딱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말을 탈 때는 리듬을 타야해서 리듬감이 있어야 잘 탈 수 있는데, 처음 만난 말이라서 적응하기까지 호흡을 맞추는 데 시간이 걸렸네요. 저도 오랜만에 말을 타서 신체가 뻣뻣했어요.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사이가 좋아지고 싶어요^^
-- 멤버들과 함께 승마를 한다면 누구와 하고 싶어요? 그리고 그것은 왜인가요?
유리 수영일까나. 수영이는 날씬하고 손발이 길어서 잘 맞을 것 같고, 동물을 좋아해서 강아지를 6마리나 키우고 있어요. 거기에다 수영이가 겁쟁이랍니다. 그래서 도전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웃음) 무엇보다 승마복이 예쁘게 어울릴 것 같네요!
-- 평소의 SONE NOTE LIVE와 다르게 이번에는 넓은 장소에서 자연에 둘러싸여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어땠나요?
유리 항상 저의 여러가지 모습과 매력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번에는 제가 요리에 도전을 해서 일본의 계란말이를 긴 시간을 들여서 만들었지만요(웃음) 저는 원래 와일드한 면도 있다구요(웃음) 자연을 접하는 것도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SONE JAPAN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고, 함께 하고 싶고, 사진으로 남기고 싶고, 제가 매일 매일 좋다고 느낀 것을 여러분과 꼭 함께 나누고 싶어요.
-- 최근에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스포츠나 놀이는 있나요? 그리고 최근에 실제로 도전한 스포츠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유리 이번에 스쿠버다이빙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스쿠버다이빙을 해본 적이 있는데, 그때 정말 즐거워서 또 아름다운 곳에 가서 꼭 한번 더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또, 승마도 좀 더 잘하고 싶어요! 그거랑 최근에 자전거를 타고 있는데요, 이것도 좀 더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어요. 사이클링용 자전거를 사서 도전해보고 싶어요!
-- 이번 SONE NOTE LIVE는 2월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2월이라면 발렌타이 데이가 있는 시기인데, 일본에서는 발렌타인에 자신에게 호화로운 초콜릿을 사는 것이 유행하고 있어요. 유리씨가 자신에게 준다면 어떤 초콜릿을 주고싶어요?
유리 아! 그거라면 저 벌써 하고 있어요! 일본에 정말 좋아하는 초콜릿 가게가 있어서 일본에 갈 때 반드시 사러 갑니다. 멤버들한테 주기도 하는데요, 저는 자신의 몫을 사면 참지 못하고 바로 먹어버려요.(웃음)
-- 최근에 멤버와 이야기한 일로 흥이 돋거나 SONE JAPAN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유리 수영이의 집들이 때 집에서 요리를 하고 밥을 먹고 있었는데, 그때 수영이가 엔초비 파스타를 만들어줬어요. 어쩐지 만들고있는 시점에서 모습이 이상하다고 느끼기는 했지만, 매우 깔끔하게 담아서 맛있겠다 싶어서 먹어봤더니... 맛이 이상했어요(웃음) 잠시후에 갑자기 수영이가 실수를 했다고.... 엔초비 파스타인데 엔초비를 넣는 걸 잊어버린 거에요. 그걸로 모두 엄청 웃었다구요!(웃음)
-- SONE NOTE LIVE에서는 멤버가 도전하고 싶은 것을 우선해서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다음에 도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SONE NOTE LIVE 촬영에 관해서 최근에 멤버들간에 이야기를 한 것은 있나요?
유리 여러분들이 너무 보고싶고, 빨리 일본에 가고싶어요! 빨리 무대에서 만나고 싶네요. 3월에 하는 팬미팅에서 오래간만에 SONE JAPAN 여러분을 만날 수 있으니, 정-말 계속 기대하고 있어요! 여러분,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하지만, 때때로 여행으로는 일본에 가고 있어요. 여러분이 저랑 닮은 사람을 발견한다면, 실제로 저 본인이라고 생각하겠죠(웃음)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번역 : 요팽 ( http://heyuri.com / twitter : @dyvod )
출처 : SONE JAPAN 'SONE NOTE LIVE VOL.20'
©︎ SM ENTERTAINMENT JAPAN INC.